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모님이 걱정하지 않는 자취 생활 방법과 자취 필수템 TOP3

by 효건아 2025. 2. 20.

혼자 사는 청년들이 많아지면서 부모는 늘 자식을 생각하게 되는데, 부모님이 걱정하지 않는 자취 생활 방법과 자취 필수템 TOP3를 정리했으니 자취하는 청년들과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부모님은 내 자식이 혼자 생활하면서도 건강하고 아프지 않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자취할 수 있는 방법 세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부모님이 걱정하지 않는 자취 생활 방법과 자취 필수템 TOP3

 

목차

 

 

자취 필수템을 활용한 건강한 자취 생활 TOP3

전자렌지 전용 찜기 사용

유해 성분을 피하기 위해 전자렌지 전용 찜기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공부를 하고 일을 하면서 혼자 사는 사람들은 직접 요리를 하기보다는 배달 주문으로 음식을 받아서 먹거나 편의점 음식으로 대체를 자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배달 용기과 편의점 용기는 한번 렌지에 돌리고서 덜 익은 것 같아 몇 차례씩 더 전자렌지에 돌릴 경우 용기가 녹아서 음식에 스며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자렌지용 전용 찜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전자렌지 전용 찜기 사용으로 데워서만 섭취해도 몸의 보호가 가능하고 간단한 계란찜, 찐감자, 국이나 찌개를 요리하거나  데울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일회용 용기의 사용을 줄여 지구의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중요한 이유로 추천 드리며, 이어서 견과류 섭취도 중요하다는 부분을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견과류 섭취

혼자서 살게 되면 맵고 짜고 달달한 간식을 먹는 환경이 되버릴 수 있는데, 이럴 때 견과류 섭취를 해주면 안좋은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든든한 식사 대신에 과자나 떡볶이, 아이스크림과 같은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지다보면 쉽게 배가 부르지 않아서 갑자기 체중이 급격하게 변하거나 피부 건강도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견과류를 섭취해주는 것만으로 포만감도 생성해주고, 견과류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이 나쁜 종류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몬드, 캐슈넛,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야채와 오트밀과 함께 먹는다면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간단하게 섭취해주면 심신을 안정적으로 해주어 수업에 집중하거나 업무를 시작할 때도 올바른 두뇌 회전에 기여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자취에서 중요한 세탁 방법으로 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

처음 자취를 하거나 새로운 계절을 맞이할 때 즈음에는 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수건과 새이불에는 공장에서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섬유 먼지와 같은 화학 성분들이 그대로 묻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수건은 미온수의 물을 사용하여 세탁기 기능 중 헹굼을 추가해야 묻어 있는 섬유 먼지가 세척되고, 섬유 유연제는 수건의 수분 흡수력을 떨어뜨리므로 세제만 사용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르지 않은 수건을 사용하는 것도 세균이 증식 될 수 있으므로 건조만 완벽하게 해주면 문제 없으니 이를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불과 같은 경우는 계절마다 사용하는 이불이 다르기 때문에 꼭 먼저 이불의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스 이불과 양털로 만들어진 이불은 일반 세탁기에서 섬유가 망가질 수 있으므로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얇은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지거나 면 이불은 일반적인 세탁기로도 충분히 빨래가 가능하니 그대로 돌려주고, 수건과 마찬가지로 직사광선을 피한 위치에서 완벽하게 건조해주면 됩니다.

 

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 두 번째새수건과 이불빨래 하는 방법 세 번째

 

자취를 하게 되면 챙기지 못할 부분들이 있는데, 자취시 도움되는 상식을 아래 설명드리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취에 도움되는 상식

부모님께 연락드리는 주기와 대화 방법

어른이 돼가면서 부모님과 대화하는 게 어려워지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므로, 부모님께 연락드리는 주기와 대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먼저, 메세지는 일주일에 2회 이상을 추천드리며, 부모님께서 새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오전이나 퇴근 후에 1회, 주말이 시작되는 금요일 밤이나 토요일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화는 주마다 1회가 어렵다면 2주마다 1회는 꼭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세지도 물론 좋지만 목소리를 들음으로써 비로소 부모님의 생활에 활력이 솟아나고 안심하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식 사이트를 참고하면 부모님과의 대화 방법에 도움이 될 것이기에 지금 방문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확인하기


사이트 확인하기

 

부모님께는 메세지로 한 주간 힘내시라는 말이나 한 주간 고생하셨다는 말이 좋고 통화로는 날씨에 대한 건강 준비를 소재 삼거나 주말을 잘 쉬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부모님이 웃을 수 있는 어른스러운 연락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

자취를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이것 저것 마구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필요한 용품만 구매 후 살아가면서 더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냄비는 한손잡이용 냄비가 주전자 대신으로 쓰기 좋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기가 라면 두 개를 끓일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프라이팬은 계란 후라이 2개 이상을 한번에 만들 수 있는 크기의 납작한 스타일이 좋습니다.

 

수납박스는 가로 형태로는 방을 좁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세로 형태로 높이가 여러 단계로 되어 있는 수납 박스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 두 번째생활 용품을 준비할 때 크게 소비하지 않는 방법 세 번째

 

자취를 하다보면 1년이나 2년 주기로 이사를 할 상황도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의 방에 맞춰 너무 많은 것을 구매하는 것보다 이사할 경우를 염두에 두어 어느 공간에서도 가성비 좋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이 크게 돈을 쓰지 않고도 적재적소로 살아가는 필수 습관이기도 하며, 부모님이 걱정하지 않는 자취 생활 방법과 자취 필수템 TOP3 내용이 앞으로의 자취 생활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