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 닭가슴살만 먹고 있다고 생각할 때,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닭 안심 요리로 맛은 물론,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까지 챙기기 좋은 방법과 함께 힘줄 제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닭안심은 닭가슴살에 비해 유통되는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제는 마트나 온라인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됐기 때문에 닭가슴살에서 닭 안심도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는 분들께 아래 내용들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맛을 위한 닭 안심 요리
닭 안심 크림 스파게티
냉동으로 출시된 닭 안심은 냉동 닭가슴살 대비 해동만 했을 때도 꽤 부드러운 부위이기 때문에 스파게티로 같이 조리하면 그야말로 맛을 위한 닭 안심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냉동 제품이라면 해동을 먼저, 일반 냉장 제품이라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데, 프라이팬에 마늘 듬뿍과 함께 브로콜리, 닭 안심을 함께 볶다가 생크림을 넣어서 함께 끓인 후 이어서 삶아놓은 스파게티면을 넣어 살짝만 더 끓여주다가 그릇으로 옮기면 마무리입니다.
여기에 열기가 있을 때 치즈까지 올려주면 더 맛있는 닭 안심 크림 스파게티가 완성됩니다.
이어서 닭 안심 튀김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닭 안심 튀김
치킨집에서 순살 치킨을 주문해서 먹는 경우도 많지만 집에서 닭 안심으로 튀김을 만들면 비용도 더 저렴하지만 더 많은 양을 맘껏 즐길 수 있으며,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먼저, 닭 안심을 간장과 후추, 마늘, 소금에 버무려준 후 20분정도 지났을 때 튀김가루를 묻히고, 이왕이면 건강한 기름을 듬쁙 부은 프라이팬에 튀겨주는데, 기름의 온도는 170ºC 정도로 튀겨주면 속까지 부드러운 닭 안심 튀김이 금세 완성됩니다.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튀김가루에 고춧가루를 미리 넣어주시면매콤하게 먹을 수 있고, 이후에 소금을 살짝 찍어먹거나 겨자를 준비해서 같이 먹는 것도 맛있으니 추천드리며, 다음은 쉬운 닭 안심 요리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쉬운 닭 안심 요리
닭 안심 견과류 조림
조림 요리라고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부드러운 닭 안심이기에 높은 요리 스킬이 필요 없고, 견과류와 조림 요리를 하면 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꼭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닭 안심을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넣어서 겉면이 흰색으로 변할 때까지 뒤집어가며 익혀주다가 견과류로 호두나 캐슈넛, 호두 등을 있는 것만 듬뿍 넣어주고 그 위에 바로 간장 2큰술, 물엿 1큰술을 부어준 후 물을 자작하게 넣어준 후 끓여줍니다.
금세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넣은 양념들이 닭 안심, 견과류와 잘 섞이도록 볶아만 주고, 간장의 색깔이 닭안심에 잘 배어들었으면 불을 끈 뒤 올리고당이 있을 경우 1큰술만 넣은 후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반찬으로 먹기 좋은 닭 안심 견과류 조림을 맛있게 드시길 바라며, 이어서 제일 쉬운 샐러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닭 안심 샐러드
사실 워낙 쉬운 요리라서 이미 쉽게 해먹고 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처음 닭 안심 샐러드를 만드는 분도 있으실 것 같기에 준비했으며, 먼저, 냄비에 물을 넣고 중불에 닭 안심을 5분 정도만 끓여줘도 닭가슴살에 비해 촉촉한 닭 안심이 1차로 완성이 됩니다.
닭 안심을 냄비에 끓이고 있을 때 샐러드로 먹을 양상추, 상추, 당근, 오이, 양배추를 미리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해두고 완성된 닭 안심을 채소 위에 얹어 드레싱을 해주면 됩니다.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 드레싱은 플레인 요거트나 발사믹 소스를 추천드리며, 마지막으로 닭 안심에 있는 힘줄을 제거해서 더 부드럽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닭 안심 힘줄 제거
키친 타올을 사용
닭가슴살과 달리 닭 안심에는 힘줄이 있는데, 이 힘줄 부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손쉽게 키친 타올을 사용해서 힘줄을 잡고, 다른 한손으로 안심살을 눌러 힘줄을 잡아당기면 쉽게 제거됩니다.
닭 안심 힘줄 제거에 관련한 다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사진과 함께 구체적으로 나와있으니 지금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 확인하기
이어서 포크를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크 사용
포크를 사용하여 닭 안심의 힘줄을 제거하는 방법도 간단한데, 닭 안심을 쟁반 위에 펼쳐놓고 닭 안심의 힘줄 부분이 포크의 삼지창 사이에 걸리도록 끼운 후 다른 한손으로 힘줄을 끌어내면 금세 떨어집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더 부드러운 닭 안심을 즐길 수 있으며, 힘줄 부분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분들도 많기에 이럴 경우에는 그냥 드셔도 됩니다.
닭가슴살 섭취를 너무 오래한 운동인분들이나,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맛있지만 고단백 요리를 먹고 싶을 때는 닭 안심 요리로 맛과 다이어트 챙기기의 내용이 만족스러운 선택을 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